2007년 5월 16일 미국 캘리포니아 주 캐피톨라 상공에 UAV 같은 UFO가 또다시 출현해 화제가 됐다.
약혼자의 집을 방문해 그녀의 부모와 함께 뒷뜰 식탁에 앉아서 저녁 식사를 하던 라즈맨은 하늘에 이상한 물체가 떠 있는 것을 발견했다.
당시 카메라를 가지고 있어서 여러 장의 사진을 촬영한 그는 괴 비행물체가 지붕 뒤로 날아가자 이를 쫓아 집 앞으로 달려나갔다.
UFO가 전신주 근처를 비행하는 것을 보고 이를 촬영한 그는 UFO가 일순간에 하늘 높이 올라가는 것을 목격했다.
인근에 지나가던 자동차가 멈춰서 UFO를 함께 봤다고 증언한 그는 당시 마을 상공에 나타난 그 비행물체가 무엇인지 알 수 없었다고 말했다.
그는 UFO가 대기권으로 사라진 뒤 손이 한동안 떨렸다고 하는데 약혼자 및 기계 기술자인 장인과 비행물체에 대해 계속 이야기를 나눴다고 한다.
신문에 제보한 그는 신문사로 부터 아무런 응답도 받지 못했다고 설명했다. 영어와 인도어에 능숙한 그는 UFO의 선체 밑에 글자들이 쓰여있었지만 그것이 무엇을 뜻하는지 모르겠다고 말했다.
미국 서부지방에 계속 나타나고 있는 이 비행물체의 정체는 과연 무엇일까?
6월 6일 캘리포니아 사라토가에서 프리랜서 사진작가 제나는 6월 5일 스티븐이라는 사진 이메일 동호회 멤버가 학교 숙제를 위해 빅 베이신 지역에 나갔다가 우연히 촬영한 몇 장의 UFO 사진을 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