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500년 전 건설된 신비의 ‘시베리아 요새 섬’ 인터넷 화제

약 1,500년 전에 건설된 것으로 추정되는 ‘요새 섬’이 해외 네티즌들 사이에서 화제다.
최근 러시아 언론을 통해 소개되면서 네티즌들의 눈길을 사로잡고 있는 곳은, 러시아 남시베리아에 위치한 투바 공화국의 호수에 자리잡은 섬 중 하나로, 섬 전체가 ‘요새’라는 것이 언론의 설명.
고대 위구르족이 건설한 것으로 전해지고 있는 ‘요새 섬’은 현재 개발 계획이 진행 중에 있어 지역 주민 및 과학자들의 반발을 불러 일으키고 있다. 다양한 종류의 유적이 묻혀 있을 것으로 추정되는 이 섬에 관광 및 휴양 시설이 건설되면 안된다는 것이 개발 반대론자들의 주장이라고 러시아 언론들은 전하고 있다.
바얀쿠르 칸(Bayanchur Khan)의 지시로 세워진 ‘요새 섬’ 안에는 왕궁, 사원 등이 존재했던 것으로 추정되는데 약 1,000년 전 전쟁으로 파괴된 것으로 보인다는 것이 러시아 과학자들의 견해다.
네티즌들 또한 고대 유적지를 관광단지로 개발한다는 것은 곤란하다며 우려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사진 : 러시아 크라스노야르스크에서 남쪽으로 1,060km 떨어진 Tere-Khol 호수 안에 위치한 ‘요새 섬’의 모습, 복원 상상도 및 현재 모습)







































































































 
김 정 기자(저작권자 팝뉴스) & http://amazingfiltered.blogspot.com/ 기사 편집.

Posted by 개구리발톱
:
Total :
Today : Yesterday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33)
★☆이벤트정보☆★ (82)
☆ 뉴스&이슈 ☆ (389)
☆ 지식/노하우 ☆ (750)
☆ 영상 ☆ (140)
☆ 주절주절 ☆ (143)
☆ 『 보관 』☆ (20)

최근에 올라온 글

믹시추적버튼-이 블로그의 인기글을 실시간 추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