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5회 국제자연건강식품박람회』 2008년 4월 aT센터에서 개최
- 국내 최고, 아시아 최대 자연건강식품 전문전시회로 발돋움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회장 이병훈)는 국내업체의 판로개척 및 수출향상을 위하여 세계적 추세(건강기능식품 + 친환경유기농식품)에 발맞춘 자연건강식품 전문전시회의 필요성을 인식하고, 국내 친환경유기농식품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해외업체 유치를 위한 네트워크를 보강하기 위하여 지난 12일 aT 농수산물유통공사와 업무협약을 맺고 『제5회 국제자연건강식품박람회(Int’l Natural & Health Products Expo 2008)』를 공동주최한다고 밝혔다.
협회는 국내외 유사전시회의 개최시기 및 관련업체의 마케팅 활동시기, 전시장 접근성 등을 고려하여 매년 10월 고양시 KINTEX에서 개최되던 국제자연건강식품박람회를 2008년 4월 10일(목)부터 13일(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동 소재 aT센터에서 개최하기로 결정하였다.
2006년 개최되었던 「제4회 자연건강식품박람회」는 총 161개 업체, 371개 부스가 참가하고 약 40,000명의 관람객이 방문하였으며, 건강기능식품법의 시행으로 그 과학성과 건전성이 입증된 국내 건강기능식품을 널리 알리는 대국민 홍보의 장이 되었다는 측면에서 큰 호평을 받았다.
협회는 지난 박람회를 통하여 소비자가 건강기능식품을 바르게 이해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정보를 제공하였다면, 2008년 박람회는 건강기능식품 대국민 홍보의 장, 자연건강식품의 국제 비즈니스 및 정보교류의 장이라는 목표 아래 집중적인 해외 바이어 및 참가업체 유치로 B2B를 강화하여 국내 자연건강식품시장을 국제화하는 계기로 만들어 갈 방침이다.
이를 위하여 현재까지 협회는 중국『의약보건품수출입상회』, 일본 『Health Business Magazine』의 박람회 참여를 확정하고 참가규모와 절차에 대하여 협의 중이며, 농수산물유통공사의 해외지사(L.A 등 10개) 및 국제건강기능식품연맹(IADSA), 해외 건강기능식품협회 등을 통하여 참가업체 및 바이어 유치를 위한 해외홍보를 적극 진행 중이다.
또한 미국, 중국, 일본 등 자연건강식품 분야의 최고 전문가를 초빙하여 국내외 자연건강식품 시장의 현 주소를 한 눈에 볼 수 있는 국제 컨퍼런스를 기획하는 등 특화된 전문전시회로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이병훈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장은 “이번 박람회는 농수산물유통공사와의 공동주최를 통하여 세계적 추세에 발맞춘 자연건강식품 전시회로 거듭나게 된 만큼, 국내 최고, 아시아 최대의 자연건강식품 전문전시회로 발돋움하는 계기로 삼을 방침이며, 참가업체의 비즈니스에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는 전시회로 운영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번 『제5회 국제자연건강식품박람회』의 참가업체에게는 조기 신청(11월 30일 신청한)에 따른 10% 참가비 할인 혜택이 제공되며, 한국건강기능식품협회 회원사의 경우 시기와 상관없이 5%의 할인 혜택이 제공된다.
히알인 뷰티인슈어런스는 이번 박람회 참가를 통해 기존 온라인 쇼핑몰에서 판매하고 있는 히알인 제품을 40% 이상 저렴하게 판매할 예정이다. 여러 제품을 직접 눈으로 보고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어 히알인 뷰티인슈어런스가 생소한 사람들은 물론 히알인 뷰티인슈어런스를 구매하고자 하는 사람들에게도 좋은 기회가 될것이다.
자료출처 : 제 5회 국제 자연건강식품 박람회 http://www.hfoodexpo.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