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트레이드증권, HTS 주식커뮤니티“종목 톡톡”오픈
▶ 6월 13일 오픈 / 6월 16일부터 오픈기념 이벤트 시작
▶ HTS상에서 기업 및 종목에 대한 실시간 의견 교류 가능
▶ 증권포털 씽크풀의 종목게시판 컨텐츠와의 실시간 공유
▶ 개인투자자가 직접 만드는 종목 리포트, 증권 UCC 시대 열어
온라인증권사 이트레이드증권(대표이사 양장원)은 6월 13일 HTS 증권커뮤니티 ‘종목 톡톡’서비스를 오픈했다.
이트레이드증권의 ‘종목 톡톡’서비스는 기존의 투자자간의 정보교류가 포털사이트 주식게시판이나 팍스넷, 씽크풀 등의 증권포털사이트에서 이루어지던 것을 HTS에서 직접 투자자 상호간에 종목에 대한 커뮤니케이션이 가능하도록 한 서비스이다.
이번에 선보이는 HTS 커뮤니티 서비스 ‘종목톡톡’은 크게 4가지의 서비스로 구성되었다. 투자자가 특정 종목을 선택하거나 분석할때마다 해당 종목에 대한 개인투자자의 자유로운 의견을 실시간으로 나타내고 의견을 즉각적으로 제시할 수 있는 티커형태의 ‘미니 종목 톡톡’과 각 종목에 대한 다양한 의견 교환 및 개인투자자가 직접 분석리포트를 만들 수 있는 ‘종목톡톡’, 주식시장의 실시간 핫이슈를 토론할 수 있는 ‘핫이슈 토론방’, 다양한 투자의견을 스크랩하고 자신의 관심정보를 모아서 관리할 수 있는 ‘My Page’로 구성되어 있다 .
특히 ‘종목톡톡’서비스는 개인투자자 누구나 손쉽게 해당 종목에 대하여 분석 하고 의견을 제시할 수 있도록 각종 차트와 재무재표를 비롯한 각종 지표와 이트레이드증권이 독자적으로 제공하는 자산가치, 배당가치, 실적가치를 적정주가로 환산한 기업가치분석 정보를 손쉽게 게시물에 삽입할 수 있게 하여 투자자간에 보다 깊이있는 정보를 나눌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이트레이드증권의 ‘종목톡톡’은 증권포털 사이트인 씽크풀(www.thinkpool.com)과 연계하여 이트레이드증권의 고객이 작성한 종목의 리포트와 투자의견이 씽크풀의 해당 종목게시판으로 실시간으로 반영되고 반대로 씽크풀의 종목게시판의 정보가 이트레이드증권의 ‘종목톡톡’으로 실시간 반영되어 보다 풍부한 정보가 교류된다.
이트레이드증권 투자정보팀 도재원 팀장은 “종목톡톡은 이트레이드증권 고객이면 누구나 사용가능한 ‘종목톡톡’ 서비스를 통해 투자 정보의 사각지대를 없애고, 보다 다양하고 건전한 투자 정보를 교환할 수 있다는데 의미가 있다.”며 “각계 각층에서 활동하는 개인투자자들 스스로가 자신의 분야에서 전문가이므로 이와 같은 투자자들의 의견이 HTS상에서 즉각적으로 제시되는 ‘종목톡톡’ 서비스가 개인 투자자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이트레이드증권에서는 이번 ‘종목톡톡’서비스의 오픈을 기념하여 6월 16일부터 7월 25일까지 6주간 ‘종목톡톡’에 글을 작성하는 고객을 대상으로하여 네비게이션, PMP, 여행용품세트등의 경품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실시한다.
이트레이드증권의 ‘종목톡톡’서비스는 HTS, X-Ing에 접속한 후 상단 커뮤니티 메뉴를 이용하면 누구나 사용 가능하며 추후 대형 포털 사이트와도 지속적인 제휴를 통해 다양한 투자정보의 허브로 발전시킬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