올가, ‘제6회 철원과 함께하는 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 진행
- 350여 명 올가 고객과 함께 강원도 철원에서 친환경 농가 체험 활동 벌여
- 옛날 모내기, 우렁이, 참게 방사, 메기 잡기, 모종심기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진행
풀무원 계열의 친환경식품 전문기업 ㈜올가홀푸드(대표: 이규석)가 5월 30일 강원도 철원군에서 350여명의 올가 고객들과 함께 ‘제6회 철원과 함께하는 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는 모내기 체험뿐 아니라 우렁이/참게 방사, 미꾸라지 잡기, 모종심기 등의 다양한 농가 체험 프로그램으로 진행되었다. 생산자와의 만남을 통해 국내 농산물과 수입 농산물의 차이점을 설명 듣기도 하였으며 우리 쌀로 즉석에서 떡과 누룽지를 직접 만들어 시식하는 시간도 가졌다.
올가의 ‘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는 2003년부터 매년 진행되어 올해 6회를 맞이하고 있다 .
현재까지 참가인원이 총 2,200여명을 넘어서고 있는 등 바른 먹거리의 가치와 환경의 소중
함을 일깨워주는 체험 행사로 자리매김 하고 있다.
네 명의 자녀와 함께 이날 행사에 참가한 정혜경씨(주부, 41세)는 “우리가 먹는 유기농 쌀이 어떻게 생산되고 재배되는지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어 좋았고, 친환경 농업을 발전시키고 환경을 보존하는 일이 얼마나 중요한지 새삼 깨닫는 소중한 계기가 되었다”며 “특히 아이들과 함께 깨끗한 자연에서 체험 학습을 할 수 있어 더욱 즐거웠다”고 행사 소감을 전했다.
올가 사업본부장 남제안 상무는 “친환경 모내기 체험 행사를 통해 소비자가 직접 생산의 전 과정에 참여할 수 있어 친환경 먹거리의 우수성과 안전성을 이해하는데 많은 도움이 되고 있다”며 “고객들의 호응이 높아 정기적으로 다양한 자연 체험 프로그램을 기획, 운영할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올가는 이번 농지 체험 행사를 기념하기 위해 6월 1일부터 10일까지 직영점과 인터넷 쇼핑몰(www.orga.co.kr)에서 ‘체험 후기 공모’ 및 ‘체험 사진 뽐내기’ 등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