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내외 숨은 지역정보 전하는 글로벌 UCC 리포터를 찾습니다”
야후! 거기걸스 7기 모집
- 여대생 지역 리포터 야후! 거기걸스 7기, 오는 20일까지 모집
- 오는 11월까지 곳곳의 국내외 숨은 지역정보 찾아 전하는 인터넷 지역리포터로 활동
- 월 활동비 지원 혜택과 함께 총 1,000만원 상당의 해외여행 특전, 총 250만원에 달하는 장학금 기회까지
야후! 코리아(www.yahoo.co.kr, 총괄사장 김제임스우)가 자사 지역 검색 서비스 ‘거기’에서 활동할 여대생 지역리포터 거기걸스 7기를 오는 5월 20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05년 4월 처음 시작돼 이번에 7회째를 맞은 거기걸스는(http://kr.gugi.yahoo.com/gugigirls/girlsevent.php) 대한민국 여대생이라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반드시 2인 1조로 신청해야 한다. 지원 희망자는 야후! 검색창에 ‘거기걸스’ 를 검색하고 모집 페이지에 팀 소개서 및 사진과 함께 국내외 여행 라이프맵 스토리를 작성해 올리면 된다.
최종 선발된 거기걸스 7기, 총 70명(35팀)은 오는 5월 31일 열릴 발대식을 시작으로 6월부터 11월까지 약 6개월간 인터넷 지역 리포터로서 활동하게 된다. 이들의 주요 임무는 국내외 지역 맛집 평가 및 새로운 업체 발굴, 축제 현장, 여행지 등 이슈 취재 등 생생한 지역 정보를 야후! 거기 방문 네티즌들에게 전하는 것. 또, 야후! 거기 신규 서비스 제안 및 모니터링 역할도 맡는다.
이를 위해 야후! 코리아는 거기걸스 여대생들에게 월 활동비를 제공함은 물론, 매월 활동 우수자에게는 특별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7기 활동 우수자로 선정되면 필리핀 관광청이 지원하는 총 1,000만원 상당의 해외 여행의 특전을 부여한다. 또, 총 250만원 상당의 글로벌 거기 장학금도 마련돼 있다 . 이 외에도 야후! 인턴 프로그램 지원 시 우대 혜택은 물론 다양한 문화 교육 및 이벤트 행사 초대 혜택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야후! 코리아 거기팀 최우일 팀장은 “야후! 거기는 단순히 지역 위치를 찾는 서비스가 아닌 다양한 정보와 생활 속 편의를 극대화 시켜주는 생활 밀착형 지역서비스로 강화해 오고 있다. 특히, 야후! 가 장기간 운영 해오고 있는 거기걸스들이 직접 발로 뛰어 만든 컨텐츠는 사용자에게 더욱 생생한 양질의 지역 정보를 제공할 수 있는 소중한 자산” 이라고 밝혔다.
한편, 야후! 라이프맵(http://kr.gugi.yahoo.com/lifemap)이란 자신의 여행기나 일상의 이야기를 담은 사진과 스토리를 지도 위에 저장하고, 이를 다른 사람들과 함께 공유하는 신개념의 지역 서비스이다. 기존 국내 지도에서 확대된 세계 지도 위 라이프맵 서비스로 사용자들은 세계 곳곳의 생생한 추억을 기록할 수 있게 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