액세서리 정리함만 믿고 넣어두기만 하면 어떻게 될까? 당연히 변색되거나 수명이 짧아지게 마련.
똑같은 액세서리라도 늘 새것처럼, 오래 사용하게 만들어줄 보관법을 알아보자.
 
 

밀봉 보관
보관법 은은 변색되고 녹이 슬기 쉬운 금속. 공기 중에 두면 금세 까 맣게 되므로 사용하지 않을 때는 지퍼 백 속에 항상 밀봉해두는 것이 좋다.
세척법 1액세서리 숍에서 전용 클리너를 구입 ? 중성세제로 세척한 뒤 전용 클리너에 3초간 담갔다 물로 헹구면 새것처럼 빛난다. 2 끓는 물에 미 백 효과가 있는 소다를 넣은 후 액세서리를 넣는다 ? 1분 후에 꺼내 물기를 제거한다.
 
 
 
 
 

 

● 습기가 닿지 않는 곳

보관법 14k, 18k만 해도 금은 잘 변색되지 않아 보관에 소홀하기 쉽다 . 같은 디자인이라 해도 본래의 반짝임을 잃으면 나이 들어 보이는 건 한 순간 . 습기가 닿지 않는 곳에 보관해야 한다.
세척법 11주일에 한 번 물수건으로 닦고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 2 미 지근한 우유에 10분간 담갔다가 꺼내 물로 헹군 후 부드러운 천으로 닦아주어 야 흠이 날 위험이 없다.
 
 
 
 
 
 


● 같은 종류끼리 별도 보관

보관법 여성스러운 포인트를 줄 수 있는 레이스, 시폰 소재 액세서리 의 단점은 때가 타기 쉽다는 것. 구입할 때 코팅되어 있는지 물어보는 것이 중 요하다.
세척법 1때가 탄 부분은 다른 세탁물과 함께 드라이클리닝을 맡기는 것이 가장 좋은 방법. 2집에서 세척할 경우 주의해서 말리고 다리미로 습기를 빨리 제거해주는 것이 좋다.
 
 
 
 
 
 



● 서늘한 곳에서 밀봉 보관

보관법 에스닉 컨셉트에 가장 적합한 액세서리 나무. 색깔 코팅이 안 된 나무는 검게 변하기 쉬우므로 주의해야 한다. 갈라지지 않도록 세척 후 그 늘에 서서히 말린 후 지퍼백에 보관해야 한다.
세척법 1중성세제를 푼 물에 담갔다가 칫솔로 색이 변한 부분을 살살 문질러준다. 2 세척 후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해 통풍이 잘되는 그늘에 말 린다. 3 평소 헝겊에 녹차를 묻혀 닦아주면 좋다.

 
 
 
 

 


● 공기와의 접촉을 피할 것

보관법 사용하지 않는 동안 지퍼팩에 넣어 공기와의 접촉을 최소화하 는 것이 좋다.
세척법 1실버 클리너를 엄지 손톱만큼 화장솜에 덜어 큐빅 사이사이를 닦아낸다. 클리너는 마른 수건으로 깨끗이 닦아내야 변색을 막을 수 있다.
2면봉에 중성세제를 푼 물을 묻혀 큐빅 장식이 있는 부분을 조심스럽 게 닦는다. 부드러운 천으로 액세서리를 감싸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야 한 다.
 
 
 
 
 

 


● 먼지 없는 건조한 곳

보관법 가볍고 화려해서 누구나 하나쯤 갖고 있는 액세서리 비즈. 자 주 닦아주고 습기가 차지 않는 곳에 보관하면 광택을 오래 유지할 수 있다.
세척법 1착용 후에는 비즈 사이사이에 낀 먼지를 면봉으로 살살 털어 낸다. 2 비즈가 뿌옇게 변하면 세제나 치약을 푼 물에 살살 흔들어 씻는다. 깨 끗한 물로 헹궈낸 후 마른 수건으로 물기를 제거하고 그늘에 말린다.
 
 
 
 
 
 
 



● 신체의 접촉을 피할 것

보관법 금속 틀 부품에 물린 보석 아래쪽에 손의 기름이 묻기 시작할 때부터 원석 외부에도 먼지나 때가 흡수되기 시작하여 광채를 반감시킨다.
세척법 1아쿠아마린, 샤파이어 등 강도와 컬러감이 있는 원석이라면 면봉에 따뜻한 비눗물을 묻혀 닦은 후, 부드러운 천으로 물기를 제거한다. 보 석의 뒷면 금속은 중성세제를 녹인 물을 칫솔로 살살 닦는다. 2 마를 때 금이 갈 수 있으므로 주의한다.
 
 
 
 
 

 
 

● 상처 나지 않게 싸서 보관

보관법 진주는 매우 섬세한 액세서리이기 때문에 주의 깊게 다뤄야 한 다. 다른 액세서리와 따로 넣어 벨벳 등의 천으로 싸서 보관하는 것이 좋 다.
세척법 1부드러운 거즈나 천을 이용해 돌려가면서 닦아준다. 2 이물질 을 제거하기 위해 중성세제로 씻는 것은 괜찮지만 산성인 주방용 표백제 등은 절대 사용하지 말 것. 3 물로 헹군 후에는 재빨리 헝겊 등으로 문질러 물기를 완전히 제거해준다.



TIP _진주, 원석 제품은 어떻게 해야 할까?
원석에 화장품이 묻으면 진주와 원석 특유의 광채를 둔화시키고, 화학 반응을 일으켜 표면이 손상될 수 있다. 따라서 화장품 뿐만 아니라 몸에 뿌린 향수에도 손상될 수 있다. 따라서 액세서리 착용 전 향수를 뿌리는 것이 바람 직하다

Posted by 개구리발톱
:
Total :
Today : Yesterday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33)
★☆이벤트정보☆★ (82)
☆ 뉴스&이슈 ☆ (389)
☆ 지식/노하우 ☆ (750)
☆ 영상 ☆ (140)
☆ 주절주절 ☆ (143)
☆ 『 보관 』☆ (20)

최근에 올라온 글

믹시추적버튼-이 블로그의 인기글을 실시간 추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