숭례문 소실로 인해 나올 수 있는 사기 행위
국보 1호 숭례문이 소실되고 나서 파렴치한 사람들의 사기 행각이 시작됐다
국민들의 숭례문 소실에 대한 슬픔이 깊고, 다시 복원해야 한다는 국민적 소망에 나올 수 있는 사기 방법은 어떤 것들이 나올 수 있을까?
며칠 전 제사상을 마련해놓고 불탄 숭례문을 보러 온 사람들에게 돈을 받은 여인을 비롯해서 울산에서 경매 싸이트에 불에 탄 숭례문의 기와를 판매한다는 글을 적어올린 오 씨가 경찰에 자수 했다고 한다.
정말 기가 막힐 노릇이다. 이런 파렴치한 사람들의 사기 발상은 어디까지 나올 것인가?
이런 방식들의 사기행각이 생기지 않을까 하여 적어본다
숭례문 액자사진 판매방법
숭례문 복원단체를 가장하여 숭례문 복원 비용을 마련하기 위해서 숭례문 사진 액자를 판매한다는 가짜 공문을 발송하는 수법
숭례문 복원비용 마련 가두모금 방법
모금함을 들고 다니며 숭례문 복원모금 단체라고 속이며 성금을 모금하러 다니는 수법
종교의 자선모금행위를 모방한 자선모금함 이용방법
지하철이나 많은 사람들이 오가는 곳에 종교 단체인양 모금함을 걸어놓고 숭례문 복원 축원을 하는 수법
그 동안 흔히 볼 수 있는 방법들이 복원비용 사기 행각에 이용될 것이 뻔하다.
국보 1호이기 때문에 국민 모두의 관심이 큰 숭례문의 소실
이런 슬픔을 기회로 사기 행각을 벌이는 사람들은 도대체 무슨 심보일까?
정말 한심하기 그지없는 행태에 기분이 씁쓸하다.
숭례문 복원과 복원비용 마련 방법에 대해서 말들이 많지만 어떤 방법이든 빨리 결정하고 수습하여 이제는 슬픔에서 벗어나 새로운 모습으로 문을 열어야 한다.
6백여 년의 가치는 사라졌지만 새롭게 복원하여 우리나라의 국보 1호인 숭례문의 새 역사를 시작해야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