멍이나 흉터에 달걀 마사지를 할 때 따뜻하게 데운 후 문지르면 더 효과가 있다

[서울신문]담배꽁초를 풀어서 우려낸 물은 여러 곳에 요긴하게 쓸 수 있다. 화장실 쓰레기통에 뿌려두면 악취가 제거되고 또 붓으로 찍어서 화초에 발라두면 농약에 버금가는 살충효과도 있다.













물기 묻은 빗이나 면도기를 스펀지 위에 놓아두면 물기를 잘 빨아들여 깨끗하게 관리할 수 있다.


방충제나 고기 냄새가 밴 옷에 스팀 다리미를 가까이 대고 수증기를 쐬어주면 탈취효과가 있다.


[서울신문]가정에서 판자나 나무에 못을 박을 일이 있다. 이때 못에다 기름이나 비누를 칠하면 신기할 정도로 잘 박힌다.













샐러드용으로 잘라 놓은 사과의 색깔이 검게 변하는 것을 지연시키려면 레몬즙과 물을 섞어 사과에 뿌려주면 된다.



샤워기 구멍이 녹이 슬어 막혔을 때 뜨거운 물에 식초를 넣은 다음 샤워기를 1시간 정도 담가두면 잘 뚫린다.


[서울신문]세탁을 하다 보면 간혹 섬유유연제가 떨어질 때가 있다. 이때 헤어린스를 넣어주면 향도 좋아지고 정전기도 방지할 수 있다. 머리 한 번 감는 양이면 된다.














[서울신문]감자나 당근껍질은 끓는 물에 살짝 데쳐서 표면이 부드러워진 뒤에 벗겨야 얇게 껍질만 벗겨진다.
















바닥 장판에 잉크 얼룩이 졌을 때 소금을 뿌린 뒤 물걸레로 문질러 닦아내면 제법 잘 지워진다.


와이셔츠 목깃과 소매 안쪽에 샴푸를 발라두었다가 빨면 찌든 때가 잘 빠진다.


[☞ 모바일 조선일보 바로가기] [☞ 조선일보 구독]


Posted by 개구리발톱
:
Total :
Today : Yesterday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33)
★☆이벤트정보☆★ (82)
☆ 뉴스&이슈 ☆ (389)
☆ 지식/노하우 ☆ (750)
☆ 영상 ☆ (140)
☆ 주절주절 ☆ (143)
☆ 『 보관 』☆ (20)

최근에 올라온 글

믹시추적버튼-이 블로그의 인기글을 실시간 추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