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긴 물병을 씻을 때
굵은 소금과 물을 약간 넣어서 마구 흔들어 준다. 한번 더 헹궈내면 아주 깨끗해진다.
 
[생활의 지혜] 양배추 잎을 쉽게 뜯으려면
양배추의 중심부분을 파내고 뜨거운 물을 부으면 된다.
 
[생활의 지혜] 식빵 자르는 방법
부드러운 빵을 잘못 자르면 부스러지거나 볼품없이 된다. 이럴 때 칼을 달궈 잘라보자. 그러면 부서지지 않고 깨끗하게 잘 잘라진다. 식빵의 경우 빵의 세로면을 위로 향하게 한 뒤 안쪽으로부터 바깥쪽을 향해 자르면 깨끗하게 잘 잘라진다.
 
[생활의 지혜] 설탕통에 개미 없애는 방법
설탕통이나 꿀통에 개미가 유난히 달려들때가 있다. 이때 통의중간쯤에 고무줄을 몇겹감아주면 개미가 얼씬도 못한다. 개미는 원래 고무냄새를 싫어하기 때문이다.
 
[생활의 지혜] 시금치 풋내 없애는 방법
시금치 데쳤는데 풋내가 난다. 이는 시금치 속의 수산성분 때문이다. 시금치를 데칠 때는 더운물 다섯컵에 한숟갈 정도의 비율로 설탕을 넣고 데친다. 그러면 설탕이 수산을 중화시켜 풋내를 없애준다.
 
[생활의 지혜] 마요네즈 악취 제거
마요네즈에서 악취가 날 때 간장을 한 방울 넣으면 냄새가 사라진다. 마요네즈는 고온과 저온에 약하므로 여름에만 냉장고 문쪽칸에 넣어두고 봄, 가을, 겨울에는 실온에 두는 것이 좋다.
 
[생활의 지혜]식초맛이 너무 강할 때
음식에 식초를 너무 많이 넣어 요리가 엉망이 되었다면 술을 조금 넣으면 신맛이 훨씬 부드러워진다. 또 설탕을 좀더 넣으면 단맛이 강해지면서 신맛을 덜 느끼게 될 것이다.
 
[생활의 지혜] 김빠진 맥주 이용
고등어나 꽁치 등 비린내가 많이 나는 생선을 먹다 남은 맥주에 10분쯤 담가 놓으면 비린내가 말끔하게 없어진다. 그런후 젖은 수건으로 닦아 물기를 없애고 가루를 묻혀 기름에 튀기면 맛있는 생선튀김이 된다.
 
[생활의 지혜] 옷에 묻은 먼지 제거하는 법
검정색 옷에 먼지가 달라붙어 있을 때 쉽게 테이프로 떼어내곤 한다. 그러다 보면 옷감이 상하기 십상이다. 그럴 때엔, 고무장갑을 끼고 물을 묻힌 다음 슬슬 털어내면 정말 감쪽 같이 없어진다.
[생활의 지혜] 신발냄새 발냄새 감쪽같이 제거하는 방법
발 냄새가 유난히 잘 나는 사람들이 있다. 그럴 땐 깔창 바닥에 동전을 놓아두면 신발 냄새가 없어진다.

Posted by 개구리발톱
:
Total :
Today : Yesterday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33)
★☆이벤트정보☆★ (82)
☆ 뉴스&이슈 ☆ (389)
☆ 지식/노하우 ☆ (750)
☆ 영상 ☆ (140)
☆ 주절주절 ☆ (143)
☆ 『 보관 』☆ (20)

최근에 올라온 글

믹시추적버튼-이 블로그의 인기글을 실시간 추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