생활의 지혜 - 식품편

시원한 가을이 다가왔습니다. 슬슬 가을 옷을 꺼내고 정리를 할 시기입니다. 매일 조금씩 청소를 해 두면 한 번에 힘들게 할 필요가 없습니다. 일상의 청소에 도움이 되는 청소정보를 소개하겠습니다. 그것도 “부엌에 있는 식재료로 집안을 반짝반짝하게 할 수 있다.”라는 방법입니다. 약품을 사용하지 않는 환경에 좋은 아이디어입니다.


소 금
살균과 때를 지우는데 실력 발휘

레이스 커튼의 세탁
니코틴으로 누렇게 변한 레이스 커튼에는 소금이 좋습니다.
세탁기에 커튼이 잠길 정도의 물과 식용소금을 한 컵 넣고,
약 하루 정도 담가 두었다가 세제를 넣고 세탁을 하면 레이스가 새하얘집니다.




●콜라
마시다 남은 콜라의 사용방법

화장실 청소
마시다 남은 콜라나 김이 빠진 콜라는 화장실의 변기를 청소하는데 유용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화장실의 변기에 붓고 10분정도 두면 누런 때가 쏙 빠집니다. 묵은 때는 브러시 등으로 닦아줍시다.

 

 

●식초
심한 냄새나 곰팡이 예방

세탁기의 곰팡이, 때 청소
세탁기에서 나오는 까만 때를 본적이 있으시죠? 그 까만 때의 정체는 다 녹지 않은 가루 세제가 곰팡이 슨 것입니다. 세탁조에 물을 채우고 한 컵의 식초를 넣고 섞습니다. 조금 시간을 둔 후에 배수를 하면 깨끗해집니다.

 


소금 + 식초
집안 청소의 최강 페어

세면대의 물때, 욕조의 물때 제거
세면대에 소금을 전체적으로 뿌리고 고무장갑을 낀 손을 문질러준 후 씻어내면 물때 나 더러움, 검정 곰팡이, 누런 때가 깨끗하게 없어집니다. 더러움이 심한 경우에는 소금에 같은 양의 식초를 섞으면 파워업됩니다.

●귤
탈취나 광택을 내는데 대활약

전자레인지의 탈취
귤껍질 1개를 전자레인지에서 15초∼30초 정도 돌리면 전자레인지 안에 배어 있던 냄새가 없어집니다.




●무
오래된 무의 활용법

유리의 파편 청소
유리나 컵, 도자기 등을 깨면 작은 파편이 사방으로 튀게 됩니다. 그럴 때는 오래된 무를 사용하면 좋습니다. 큰 파편은 손으로 주운 후에 자른 무 조각으로 가볍게 바닥을 두드리면 눈에 보이지 않는 파편이나 청소기로 빨아들이지 못한 파편을 깨끗하게 없애 줍니다.



Posted by 개구리발톱
:
Total :
Today : Yesterday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33)
★☆이벤트정보☆★ (82)
☆ 뉴스&이슈 ☆ (389)
☆ 지식/노하우 ☆ (750)
☆ 영상 ☆ (140)
☆ 주절주절 ☆ (143)
☆ 『 보관 』☆ (20)

최근에 올라온 글

믹시추적버튼-이 블로그의 인기글을 실시간 추적중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