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2008년 경향하우징페어 현장에서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 가구 체험 행사' 이벤트 진행
최근 스스로 집을 단장하고 개선하여 자신만의 생활 공간을 적극적으로 꾸미고자 하는 소비자들에게 DIY 가구 만들기가 인기를 모으고 있다. DIY 가구는 거주자가 직접 시간과 노력을 들여 꾸미기 때문에 '단 하나뿐인 나만의 공간'을 만들 수 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
내가 디자인하고 내가 만드는 가구(my-diy.co.kr)의 오진경 대표는 "DIY(Do It YourSelf) 가구는 친환경 소재를 사용해서 스스로, 누구나 쉽게, 빨리, 경제적으로 만들 수 있다" 는 점이 DIY 가구의 최대 장점이라며 또한, "최근에는 다양한 소재, 기계공구, 하드웨어와 부재재 등이 공급되면서 여러가지 기법으로 복잡한 가구를 만드는 경향이 늘어나고 있" 는 것이 최근 DIY 가구의 트렌드라고 설명한다.
(사) 한국DIY가구공방협회는 2008년 2월 22일에서 27일까지 개최되는 2008년 경향하우징페어 현장에 관람객들이 DIY 가구를 쉽게 만드는 방법을 배울 수 있도록 '내 손으로 직접 만드는 DIY 가구 체험 행사' 이벤트를 마련했다. 동영상에서는 오진경 대표의 인터뷰와 함께, DIY 탁자 만드는 방법을 동영상으로 미리 만나볼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