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들린 나무?' 태국 공중부양 대나무 화제
[TV리포트   2007-03-08 00:07:37] 
 
[TV리포트] 평범한 대나무를 공중부양시킨다는 기인이 있어 화제다. KBS 2TV '놀라운 아시아'가 7일, 태국에 사는 주인공 짜이씨의 사연을 소개했다.

올해 84세 고령인 짜이씨는 대나무를 공중에 띄우는 특별한 능력을 지녔다. 3대째 내려온 가문의 비법을 전수받은 것이라는데. 방법은 아주 간단하다. 숯과 꽃잎, 약간의 술만 있으면 준비 끝.

짜이씨가 이 재료들을 대나무 안에 넣은 후 흔들기 시작하자, 놀랍게도 대나무가 땅에서 한뼘 남짓 공중으로 떠올랐다. 더욱 경악할만한 일은 성인 남자 셋이 달려들어 끌어내리려 해도 절대 대나무가 땅에 붙지 않는다는 사실.

방송에선 실제로 제작진을 포함한 장정 세명이 대나무를 누르려 애쓰는 모습이 공개돼 호기심을 자극했다. 그러나 결과는 역시 대나무의 승리. 결코 땅에 닿지 않았다.

제작진은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공중부양하는 대나무의 미스터리를 밝히려 애썼다. 일례로, 과학교사를 초빙해 모든 과정을 지켜보게 한 후 의견을 물었다.

현지 과학교사는 "지켜본 결과, 대나무를 뜨게 할 수 있는 재료나 속임수는 없었다"면서 "과학적으로 설명할 수 없다. 내 평생 이렇게 황당한 경우는 처음이다"고 말했다.

또한 즉석에서 다른 대나무를 잘라 짜이씨의 대나무와 교체해 봤지만 결과는 마찬가지였다. 과연 공중부양의 비법이 궁금해지는 대목.

이에 대해 짜이씨는 "비법이 새나가면 조상님께 벌을 받을지 모른다"며 함구했다. "죽기전까지 이 비법으로 마을 사람들을 즐겁게 하겠다"는 각오다.

이렇듯 놀라운 비밀을 간직한 짜이씨의 능력을 구경하러 모인 마을 주민들은 "기적이라고 생각한다"며 마냥 재미있다는 반응을 보였다.

(사진 = 방송장면)[이제련 기자 carrot_10@hotmail.com]

Posted by 개구리발톱
:
Total :
Today : Yesterday :

카테고리

분류 전체보기 (1533)
★☆이벤트정보☆★ (82)
☆ 뉴스&이슈 ☆ (389)
☆ 지식/노하우 ☆ (750)
☆ 영상 ☆ (140)
☆ 주절주절 ☆ (143)
☆ 『 보관 』☆ (20)

최근에 올라온 글

믹시추적버튼-이 블로그의 인기글을 실시간 추적중입니다.